[이곳에 오면]/서울

[이곳에 오면] 종로3가는 이곳! 장군족발보쌈 왔다가요(ft.맛집인정)

냐냐아이 2022. 7. 3. 11:00
장군족발보쌈
족발 대 45,000원

이곳은 낙원상가 옆에 위치한 장군 족발 보쌈집이다. 퇴근길 동료들이 가장 좋아하는 코스기도 하다. 가격대가 많이 달라져 메뉴판을 찍었는데 사진이 다 흔들려서 올리지 못했다. 시킨 건 대자 족발이었다. 양이 상당하다.

장군족발보쌈
기본 밑반찬이다
장군족발보쌈
잘 썰어져 있는 단면에 윤기가 좔좔 흐른다
장군족발보쌈
두껍지 않게 잘 썰려있어 먹을때 편하다


맛은 뭐 말할 것도 없다. 옛날식 식힌 족발 스타일이다. 잡내도 없고 쫀득쫀득한 식감에 간도 쌔지 않아 예전 족발 스타일이다. 사실 다른데 족발은 따뜻하거나 한약냄새가 강하거나 단맛이 많이 나는 것도 많이 먹어봤는데 내 입맛과는 맞지 않았다. 모든 게 간간한 게 맛있다.

장군족발보쌈
보쌈 대 40,000원
장군족발보쌈
보쌈한테 너무한 김치맛이 기가막힌다
장군족발보쌈
보쌈도 야들야들하다
장군족발보쌈
김치릉 얹어서 한입
장군족발보쌈
새우젓 올리고~ 김치싸서 또 한입

보쌈도 부드럽고 잡내도 없고 야들야들하다. 여기서 문제는 김치가 너무 잘난척을 했다. 왜 보쌈보다 김치를 먹으려고 고기를 더 먹게 하는 것인지. 살짝 달달하고 시원한 느낌에 김치였다. 익지 않은 김치로 뭐 어디선가 먹어본 맛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보쌈에는 역시 김치다.

장군족발보쌈
빠질 수 없는 해물파전 10,000원
바삭하게 잘 구워진 해물파전
장군족발보쌈
오징어와 쪽파가 잘 어울어져 있다

해물파전은 기본적으로 못하는 집은 없다. 하지만 여기서 먹어본 해물파전은 두께가 얇아 먹을때 더 바삭바삭했다. 밀가루 풋내(덜 익으면 냄새난다)도 전혀 없고 맛있는 해물 파전이었다.

장군족발보쌈
막국수 6,000원
장군족발보쌈
먹어보니 막국수라기 보단 비빔물냉면에 가까웠다


막국수는 내가 생각한 막국수는 아니였다. 일반 시판 냉면 면을 쓰시는 것 같기도 하고~ 그래도 뭐 입안은 깔끔해졌다. 맛있게 족발과 보쌈을 먹었으니~ 괜찮다. 고기가 야들야들하고 먹기 좋게 잘 썰어주셔서 전체적으로 먹기 부담도 없고 양도 많은 편이라서 다들 배부르게 두둑이 잘 먹었다. 낙원상가 쪽에 족발 보쌈집이 꽤 많이 있으니 생각나면 이곳도 한번 들려보시길 바란다. 오늘도 잘 먹었다.

내돈 내산으로 먹은 음식입니다.

전화 02-743-3557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434-1
영업시간 11:00 - 22:0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