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 오면]/서울

[이곳에 오면]시원하게~을지로3가 '평래옥' (ft.평양냉면 초짜가능)

냐냐아이 2022. 5. 12. 11:10

평래옥 초계탕
2인분 기준으로 큰 그릇에 담겨 나오는 초계탕


평양냉면 맛집은 을지로, 필동에 유명한 집이 몇 군데 있는데 그중 평양냉면도 정말 맛있지만 초계탕으로 더 유명한 평래옥이 있다. 같이 나오는 닭 초무침이 일품이다.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 닭 초무침... 또 먹고 싶다.

평양냉면을 못먹거나 싫어하는 분들을 끌고 갈 수 있는 곳인데, 이 집 생각보다 엄청 인기가 많은 곳이다. 점심에는 기본 줄 서는 건 일도 아니고~ 이렇게까지 해서 먹나? 싶다가도 금방 입장이 되는 아주 감사한 곳이다.

 

을지로 평래옥
줄은 서지만 금방 들어갈 수 있다.
을지로 평래옥
왼쪽이 닭초무침 오른쪽은 무절임

 

닭 초무침은 진짜 미쳤다. 너무 맛있어서 먹다 보면 저것만 먹고 있다. 사람들이 왜 이곳을 좋아하는지도 알겠다. 계속 리필이 된다. 냉면 양도 많다. 친절했다. 나한테는 적어도 ^^

메뉴: 초계탕 30,000원, 평양냉면12,000원, 녹두지짐이 15,000원, 만두6p 11,000원

 

너무 맛있겠다는~

 

 

 

을지로 평래옥
정말 강추하는 닭초무침 새콤달콤한 맛. 닭비린내도 없다.

 

더운 날 냉면에 닭 초무침 하나 말아서 한입 넣으면 기가 막힌 맛이 난다. 시원한 데다가 더위가 한숨 꺾인다.

 

명확한 비전 제시하는 리더십
정말 에피타이저로 바삭한 녹두 지짐이


정말 바삭한 식감에 또 한 번 감동~ 정말 촉촉하고 바삭하고 냉면과 찰떡궁합! 녹두는 중국산을 쓴다고 써있지만 그러면 어때 맛있는걸 어쩌나 싶다.

 

 

을지로 평래옥
속이 꽉찬 만두도 한입

 

만두는 속이 꽉차서 여러명이 있을때 시켜야지 큰일날뻔했다. 1알씩 판매하나? 궁금하긴 하다. 다른 평랭집은 알씩 판매하긴 하는데 그걸 못여쭤봐서 모르겠다. 식감이 끝내준다.

 

을지로 평래옥
면수입니다
을지로 평래옥
초계탕(3인) 양이 많다. 들어가있는 무와 채소와 먹으면 일품이다.

 

초계탕은 간이 되어 있어서 평양냉면 못 먹는 분들 추천인 메뉴이지만 사실 나는 평양냉면이 무지 먹고 싶었다. 하지만 한입 먹고 맛있어서 위안은 됐다.

 

사실 닭 초무침이 더 먹고 싶어서 리필을 했는데 남은 거 싸 달라고 했더니 흔쾌히 싸주시며 더 넣었다고 하셨다. 너무 기뻐서 집에 와서 먹었는데 왜 밥이랑 잘 어울리니? 한숨에 끝내버렸다.
오늘도 잘 먹었다.

내 돈 내산으로 먹은 점심입니다.

서울 중구 마른내로 21-1 (우)04550
지번) 저동2가 18-1
매일 11:20 ~ 21:00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연락처 02-2267-5892 
예약, 배달, 포장
(예약불가)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