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요리 정보]

[건강한 요리] 순두부 김국 만들기, 구하기 힘든 물김 대신 김국만드는법

냐냐아이 2023. 2. 27. 10:00

생김으로 만드는 김국, 마른김으로 사용해 뚝딱 만들 수 있는 간편한 레시피


순두부 김국 만들기
순두부 김국 만들기

 

바닷가에서 직접 키워 바로 물김으로 김국을 만드는 것을 많이 봤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김국을 만들 수 있어 만들어봤다. 들어가는 것은 복잡하지 않았고 감칠맛이 가득한 맛있는 김국을 만들었다.

 

준비재료들 

생김, 순두부, 멸치육수, 건새우, 대파, 액젓 1, 국간장 2, 후추

 

만드는 법

1. 멸치육수팩과 건새우를 넣고 국물을 낸다.

2. 육수팩을 건지고, 국간장 2, 액젓 1을 넣고 간을 맞춘다.

3. 마른팬에 생김을 앞뒤로 바삭하게 굽는다.

(비린내를 잡는 과정이라 필요함)

4. 잘 부셔서 국물에 넣는다.

5. 순두부를 잘라 넣는다.

6. 대파와, 후추를 톡톡 넣는다.

7. 들기름 반스푼을 넣고 마무리한다.

 

 

순두부 김국 만들기
육수 내기
순두부 김국 만들기
국간장 2스푼
순두부 김국 만들기
액젓 1스푼

 

 

육수를 내고 건새우를 넣으면 조금 더 시원해져 넣었다. 없으면 안 넣어도 된다. 국간장 2스푼과 액젓 1을 넣고 간을 본다음 맞춰주면 된다.

 

순두부 김국 만들기
김을 굽는다
순두부 김국 만들기
3장정도 구워서 봉투에 넣는다.
순두부 김국 만들기
잘 부셔준다.
순두부 김국 만들기
부셔준 김을 국물에 넣는다.

 

생김은 마른 프라이팬에 앞 뒤로 잘 구워준다. 비린내를 잡는 과정이므로 꼭 구워야 한다. 타지 않을 정도로 바삭하게 구워주고 나서 봉지에 넣고 잘 부셔준다. 풍부한 건더기를 위해 3장 정도 구워서 준비했다. 

 

 

 

순두부 김국 만들기
순두부를 넣는다.
순두부 김국 만들기
대파를 추가한다.
순두부 김국 만들기
후추를 톡톡
순두부 김국 만들기
들기름 반스푼

 

전체적으로 감칠맛과 개운한 맛이 풍부한 순두부 김국이 완성됐다. 간이 쌔지 않게 액젓으로만 간을 했지만 더 필요하다면 조금 더 추가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김국이었다.

 

 

 

 

순두부 김국 만들기
잘 익은 순두부 김국
순두부 김국 만들기
순두부 김국 완성

 

김의 부드러움과 순두부의 물컹함이 같이 들어오면서 후루룩후루룩 넘어가는 게 좋은 국이었다. 담백한 맛이라 김치나 장아찌와 같이 먹으면 더 잘 어울렸고 해장이 필요한 분에게도 추천한다. 고소한 김과 만난 들기름 반스푼이 마지막에 더 고소하게 만들어줬다. 김을 잘 안 구우면 자칫 비린내가 날 거라는 말이 무슨 뜻인지 알았다. 물과 만나니 비린향이 살짝 나는데 잘 구워진 김이라 그런지 역하지 않은 향이었다. 담백한 국물이 생각날 때 빨간 순두부찌개가 질릴 때 만들어 먹기 좋은 편한 레시피였다. 오늘도 잘 먹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