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요리 정보]

[건강한 요리 정보]느타리버섯전 5분만에 만들기(ft.먹을게 없을때)

냐냐아이 2022. 5. 22. 19:48

느타리버섯전
느타리버섯전 뚝딱 만듭니다

 

먹을 게 없어서 된장찌개용으로 사둔 느타리가 눈에 들어온다. 생각보다 부침류를 자주 해 먹는 편인 거 같다. 따뜻한 밥에 간장 콕 찍은 버섯 전 한입에 건강과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된다.

 

정말 방법은 간단하다. 집에 있는 야채가 있으면 같이 해도 되고 그냥 버섯만 넣고 만들면 된다. 수분이 많아 바로 먹으면 뜨거운 물이 입안에 퍼져 데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느타리버섯 효능

버섯 중에 칼로리가 낮고 90% 이상이 수분이라 섭취하면 수분 보충에 좋고 식이섬유와 단백질, 무기질이 함유되어 다이어트에 좋은 버섯 중 하나다.

 

느타리버섯전 만들기

1. 버섯을 흐르는 물에 세척해준다.

2. 부침가루와 소금 후추를 넣고 버섯을 버무린다.

3. 계란물에 무쳐 은은한 불에 부쳐주면 끝이다.

 

느타리버섯전느타리버섯전
잘 세척한 느타리버섯에 부침가루를 뿌려주고
느타리버섯전
느타리버섯에 소금과 후추 부침가루와 버무려준다.
느타리버섯전
계란3개를 잘 풀어주고
느타리버섯전
계란에 퐁당~ 이제 부치면 끝이다.

 

계란은 웬만하면 거름망에 걸러주는게 좋다. 지저분한 것들이 걸러지고 더 고와지긴 한다. 과정은 어렵지 않다. 그냥 부침개 만들듯이 하면 된다. 간단하게 부쳐서 빨리 먹을 수 있는 반찬이다. 뚝뚝 떠서 후라이팬에 올리면 끝이다.

 

 

느타리버섯전
3~4개씩 눕혀서 부친다.
느타리버섯전
완성된 비주얼은 보기 좋았다.
느타리버섯전
양념장 만들어서 콕 찍어 먹으면 훌륭한 반찬이 된다.

 

느타리버섯전 양념장은 그냥 기본 양념장이다. 간장2, 설탕반, 고춧가루 1, 식초 2, 양파 약간, 고추 2 해서 섞어주면 끝이다. 간단하고 담백한 느타리버섯전. 막걸리가 생각나는 맛이다.  확실히 수분이 많아 촉촉함에 반했다. 비오는 날 전 한번 만드는 것도 추천한다. 느타리버섯전 뿐만 아니라 송이버섯, 팽이버섯도 맛있을거 같다. 

 

오늘도 잘 먹었다.

 

 

[쑥갓 부침개와 육전]

 

 

[건강한 요리 정보-한식 반찬] 쑥사오랬더니... 눈물 겨운 쑥갓 부침개

쑥부침개가 너무 먹고 싶어 쑥을 사 오라고 보냈더니, 내가 잘못이 크다. 쑥갓을 버젓이 당당하게 들고 들어오는구나. 어쩔 수 없이 쑥갓 부침개로 바꿀 수밖에 없었다. 쑥갓은 대가 있고 길어

nyanyai.tistory.com

 

[건강한 요리 정보-한식반찬]냉동실 가기 싫은 부챗살로 육전(ft.남은고기활용)

샤부샤부나 찜을 해 먹고 남은 이 얇은 애들로 뭐하지 하다가 번뜩 생각난 게 육전이었다. 사실 남은 고기가 냉동실로 직행하는 일은 허다한 일이다. 근데 얇아 그런지 한번 얼리면 녹이기도 힘

nyanyai.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