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요리 정보]

[건강한 요리 ] 단백질 함량이 높은 황태채무침 황금레시피로 만들기

냐냐아이 2022. 4. 2. 13:13

황태로 만든 황태채 무침, 황금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황태채무침
황태채 무침

 

황탯국을 좋아해서 황태를 대량을 구매했다. 질이 좋아 그냥 봐도 윤기가 대단했다. 어느 레시피에서 황태채무침을 보게 됐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황태채 무침을 만들어봤다. 간수치가 높으면 단백질이 많이 필요로 한다는데 닭가슴의 단백질 함량 18g보다 황태에는 단백질이 80%라고 하니 더할나위 없는 정말 건강식품이다.

 

 

 

황태효능

원기회복에 으뜸이고 소염작용하는 물질이 있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알레르기 염증 반응에도 좋다. 단백질 함량(80%)이 높아 관절염에도 좋고 무릎 관절염 등에 근력을 올려줄 수 있다.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준다. 콜라겐도 풍부해 콜라겐 흡수율이 84%나 된다. 아미노산이 풍부해 간을 보호한다. 알코올을 분해하고 간의 독소를 빼주는 효능도 있어 숙취 해소에 탁월하다.

 

황태채무침 만들기

1. 황태를 물과 소주를 섞어 잘 불린다.
2. 불려놓은 황태는 먹기 좋게 찢으면 엄청 잘 찢어진다.
3. 중불에 살짝 졸이다가 황태를 넣고 잘 무쳐준다.
4. 양념장 : 고추장 3, 설탕 1, 올리고 당 1, 고춧가루 1, 물 2, 참기름 3, 통깨 2
5. 약한 불로 프라이팬에 넣고 잘 섞일 만큼 양념장과 물을 넣는다.

6. 잘 섞어주고 마지막에 청양고추와 대파로 마무리한다.

 

불린황태
황태를 불리면 촉촉하다
황태무침 양념장
고추장3, 참기름3, 통깨2, 설탕1, 고춧가루1, 올리고당 조금, 물 약간

 

물을 적당량을 넣고 보글보글 살짝 끓어오를 때 황태채를 넣고 같이 비벼준다. 나는 참기름이 좀 부족해서 마지막에 적당량을 더 넣어주고 청양고추와 파를 넣었다. 잘 섞이지 않을 때는 물을 이용해 졸여주는 방식으로 하면 된다.

 

 

황태무침
양념장에 잘 버무린다.
황태채무침
청양고추와 파로 마무리
완성된 황태채무침
완성된 황태채 무침

 

 

황태채로 만든 황태채 무침은 상상 외로 부드럽고 맛있었다. 이 레시피를 왜 지금에서야 알았는지 후회가 될 정도였다. 간장베이스는 먹어봤지만 이 맛있는 황금 레시피 양념장을 지금 알았다는 게 후회된다. 진미채와도 잘 어울릴법한 황금레시피였다. 포실포실한 황태채에 양념이 잘 스며 감칠맛과 칼칼함, 부드러움까지 갖춘 맛있는 황태채무침이었다. 이후 부모님께도 만들어 드렸는데 정말 극찬을 하셨다. 황태채 무침, 황태채 볶음이라고 해도 되는 황태무침 황금레시피는 자주 만들어 먹을 것 같다.

 

 

건강을 위해 바꾼 쌀

현미밥
현미밥 만들기

 

현미효능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며, 쌓인 콜레스테롤을 없애준다.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는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과 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인슐린 분비를 감소시켜 모근을 튼튼하게 해 주고 탈모예방에도 좋다.

 

건강을 위해 식이섬유소가 많은 현미를 먹는게 좋다.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다. 나는 그냥 발아현미 기능을 사용해 쌀보다 물을 조금 더 잡고 짓는데 생각보다 부드러워서 먹기가 편하다. 물론 꼭꼭 씹어 먹어야 건강에 좋고 더 맛있다. 오늘도 잘 먹었다.

 

간수치에 좋은 식단
오늘의 점심 밥상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