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에 좋은 식단 정보]

[간수치에 좋은 식단 정보]알배추 찜 7분요리(feat.감마 gtp)

냐냐아이 2022. 3. 31. 08:00

알배추 찜
샤브샤브 하고 남은 알배추로 찐 채소찜

 

이리저리 요리하다가 무슨 요리를 해 먹을까 하다 남은 야채들이 많이 남아 있는 걸 생각하고 퇴근길에 채소 관련 음식 레시피를 뒤적거리다가 딱 맞는 음식을 발견했다. 생각지도 못한 양배추찜이었는데 이건 진짜 꼭 해 먹어야 해! 너무 맛있어서 혼자 이걸 다 어떻게 먹지 할 정도였는데 그냥 뚝딱이였다.

 

알배추는 원래 살짝 단맛이 있고~ 느타리버섯은 그냥 내가 넣었다. 문어는 어제 먹고 남은 거 다 처리하려고 썰어서 같이 쪘는데 질길까 봐 조금 걱정은 했지만 생각보다 부드럽고 꼬돌했다~ 끓는 물에 한 5분 쪘나? 단시간에 해 먹기 아주 좋은 메뉴는 틀림없다!

 

 

 

알배추 효능

식이섬유가 많고 비타민C가 많고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면역력에 탁월하다. 수분이 많아 술을 좋아하시는 분에겐 최고일 듯. 또한 간수치가 높은 분에게 제일 필요한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칼슘, 칼륨도 풍부하다. 인돌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돼 발암물질을 억제하고 질병 예방에 좋다. 포만감도 높아 다이어트에도 짱.

*간수치가 높으면 영양제도 당분간 먹지 말아야 한다고 의사가 당부해서 필수 영양소는 챙기는 게 좋다

 

문어 효능 

타우린 함량이 높아 간 해독 작용을 돕고 젖산 제거를 도와 피로 해소에 좋다. 간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담즙산으로 만들어 배설시키는 것을 돕고 콜레스테롤 담석을 녹이는데 도움을 준다.

 

알배추 찜

1. 알배추를 잘 씻어 펼쳐 찜기에 넣는다.

2. 먹고 싶은 야채는 아무거나 넣어도 된다.

3. 남은 문어가 있어서 문어를 좀 넣어봤다~

4. 양념장을 만들어 찐 음식 위에 뿌려주면 끝!

5. 양념장: 간장2, 식초 2, 설탕반, 물 2, 다진 파, 다진 마늘만 넣었다.

   양에 따라 같은 비율로 섞어주고 늘리면 될 듯하다 (원래 레시피엔 굴소스 반 스푼도 있었음)

 

 

알배추찜, 채소찜
알배추 깔고, 느타리 올리고~ 문어 썰어 넣고
알배추찜, 채소찜
뚜껑을 닫고 5분정도 쪄주면 된다.
알배추찜, 채소찜
잘 쪄지면 건진다.(물이 많았.....)

 

양념장은 재료 비율에 따라 양을 늘리고 줄이면 되는데 저 정도의 양은 딱 1인분의 양념장인 거 같다. 많이 짜지 않아 정말 부담 없이 잘 먹을 수 있다.

 

 

찜 양념장
다진파, 다진마늘, 진간장2, 물2, 설탕반, 식초2넣고 휘휘 저었다.
알배추찜
양념장을 얹어서 같이 먹으면 새콤하면서!!! 달콤하면서!!! 진짜 짱이다.

 

꽉 차는 물기와 새콤달콤이 입에서 터지는데 진짜 이거 몰랐으면 어쩔 뻔했을까 싶을 정도다! 진짜 너무 맛있어서 음식 잘 못하는 사람도 거뜬히 만들 요리다! 이 녀석 요물이다. 칠리소스가 있다면 찍어 먹어도 될듯하다. 확실히 수분이 많아 배도 부르다. 

 

다이어트를 하시고 싶으신 분들, 건강 챙기고 싶으신 분들, 빨리 뭔가 해 먹고 싶은 분들 강추다!!. 고기를 넣어서 쪄도 될 거 같기도 하고 안 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여하튼 오늘 저녁 대 대만족이다!

 

알배추찜 싹쓸
바닥까지 다 먹을기세 진짜 다 먹었다. 와우!

 

꼭 만들어 드세요~ 두번하세요 세 번 하세요~ 행복한 저녁이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간재미찜 만들어보세요]

 

[간수치에 좋은 식단 정보]간재미찜(간자미.가오리) (feat. 감마 gtp)

간재미는 전라남도의 간자미의 방언이다. 간재미(간자미)라. 생소할 수 있지만 이게 삭힌 홍어로 생각하는 분도 있다. 간재미(간자미) 는 홍어와 같은 종이다. 홍어는 부모라면 간자미는 새끼인

nyanyai.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