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 오면]/서울

[이곳에 오면] 창덕궁 옆 천하보쌈, 부들부들한 고기와 신선한 굴보쌈 맛집

냐냐아이 2022. 12. 27. 13:36

안국역 뒤, 창덕궁, 북촌, 계동 숨은 맛집, 굴보쌈 맛집, 저녁 맛집, 저녁 술집, 점심 맛집


천하보쌈
천하보쌈

 

천하보쌈은 오래된 식당으로 점심에는 정식을 저녁에는 보쌈을 먹을 수 있는 점저 맛집이다. 물론 저녁에도 정식을 판다. 데이트하는 분들이 많이 오시는 곳이다. 예전에는 직장인들 회식을 많이 했지만 런던베이글이나 소금델리 등 맛집이 생기면서 20대 젊은 분들의 방문이 많아지고 있다. 연말이다 보니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도 탁월한 천하보쌈을 소개한다.

 

 

728x90

 

외관, 내부


천하보쌈
천하보쌈 출입구
천하보쌈
천하보쌈 내부

 

밖에도 대기가 있는 모습이 보이고 자리는 거의 꽉 차있다. 단체석은 전화로 예약하면 가능하다.

 

음식


천하보쌈
천하보쌈 메뉴판
천하보쌈
천하보쌈 밑반찬
천하보쌈
문어 초무침과 야채무침
천하보쌈
문어 초무침
천하보쌈천하보쌈
따뜻한 계란찜과 배춧국

 

밑반찬이 깔리는데 저 문어 초무침이 입맛을 확 살린다. 새콤하고 달달한 맛이 나는데 문어의 쫄깃하다. 계란찜은 따뜻하게 한조각 나오는데 짭짤하니 맛있는 찜이다. 

 

 

천하보쌈
보쌈 대 50,000원
천하보쌈
보쌈 대
천하보쌈
굴보쌈 60,000원
천하보쌈
천하보쌈 굴보쌈

 

일반 보쌈은 그냥 굴이 맛배기로 3~4개 정도 올려져 나온다. 봄 여름에는 주시지 않는다. 굴보쌈은 판매를 안 한다. 가을과 겨울에만 판매를 하는데 굴 보쌈은 확실히 굴이 더 많이 올려져 나온다. 먹다 보면 모자라 또 추가하게 된다. 굴추가, 고기추가가 가능하다. 신선한 굴보쌈을 먹어보면 정말 굴보쌈 맛집이라는 게 느껴진다. 

 

천하보쌈
천하보쌈 한쌈
천하보쌈
굴과 한쌈

 

고기는 항상 보던 스타일에 가지런하고 작은 사이즈가 아니라 넙적한 스타일로 얇게 썰어져 나온다. 살코기와 기름이 잘 어우러져 부드러움의 끝판왕이었다. 부들부들한 고기와 신선한 굴의 조합이 좋은 굴보쌈이었다. 김치와 같이 올려 먹으면 새우젓이 필요 없는 입에 착착 달라붙는 보쌈이었다.

 

 

천하보쌈
쟁반국수
천하보쌈
천하보쌈 쟁반국수
천하보쌈
천하보쌈 쟁반국수

 

천하보쌈 쟁반국수는 메밀면으로 쫄깃한 식감에 새콤달콤한 맛이었다. 잘 비벼서 먹으면 짜지도 않고 간이 딱 좋은 맛있는 쟁반국수였다. 야채도 많고 3~4명이 먹기 좋은 양이였다. 고기와도 잘 어울리는 비빔 국수 맛이였다.

 

다녀와서...


천하보쌈은 점심이나 저녁에도 웨이팅이 항시 있다. 가끔 관광버스에서 사람들이 우르르 들어가는 것도 본 적이 있다. 조용한 창경궁 옆에 자리한 작은 식당인데도 이곳이 인기가 좋은 이유는 맛이 아닐까 싶다. 종로에도 유명한 족발과 보쌈집도 많지만 이곳에서 주는 고기의 맛은 조금 다르다. 정말 부드럽다. 아마도 널찍하게 썰은 고기의 결 때문에도 식감이 부들부들한 것 같다. 이곳에 오면 창경궁 옆 굴보쌈 맛집인 천하보쌈에서 식사도 추천한다. 오늘도 잘 먹었다.

 

내 돈 내산으로 먹은 음식입니다.

 

02-744-1614
서울 종로구 창덕궁 1길 8 천하보쌈
영업시간 11:00 - 21:30 (15:30 - 16:30 브레이크타임)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은 휴일
단체석, 포장, 예약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