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 오면]/서울

[이곳에 오면] 인사동 '화원' 짬뽕, 볶음밥 맛집 점심 예약 가능 중국집

냐냐아이 2023. 1. 26. 13:52

인사동 도마옆 한국식 중화요리 화원, 직장인의 성지, 맛집, 예약가능 삼선짬뽕, 볶음밥, 짜장면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인사동 화원 볶음밥

 

인사동에는 중국집이 많은 편은 아니다. 이곳은 도마 식당을 가다가 중간에 알게 된 곳인데 점심때 가면 못 먹는다. 자리가 한꺼번에 꽉 차기도 하고 점심 예약손님도 더러 있는 데다가 계속 끊임없이 손님이 몰려서 아예 생각을 안 했다. 마침 사람이 많으니 예약을 해서 가자고 해서 방문하게 됐다. 예약이 가능한 것을 이번에 알았다. 

 

 

외관, 내부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외부 출입문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주방은 안쪽에 있다

 

인사동 중국집 화원은 내부에 테이블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적당한 자리 배치와 음식 나오는 속도에 비해 회전이 잘 되는 편이였다. 이미 만석이라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데도 계속 손님들이 들어왔다가 자리가 없어 바로 나가신다.

 

음식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짜사이와 단무지, 깍두기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메뉴 원산지 표기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화원 메뉴판

인사동 중국집 중 가장 깨끗해 보이고 세련되 보이는 메뉴의 나열이었다.  예전에 방문해서 먹어본 사람의 추천으로 삼선짬뽕을 주문하고 기본 탕수육과 볶음밥 짜장면 등 주문을 했다.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탕수육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맛있어 보이는 찹쌀 탕수육

화원의 탕수육이 나왔다. 소스와 따로 달라고 주문한건지 모르겠지만 내가 포스팅을 위해 사진을 찍는 동안 부먹스타일이 아닌 찍먹 스타일의 탕수육이 나왔다. 찹쌀탕수육은 진짜 많이 먹어본 쫄깃쫄깃 아사삭한 식감이고 잡내 하나 없는 좋은 고기를 쓰시는지 맛있는 탕수육이었다.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소스에 찍어 먹는 탕수육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짜장면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잘 비벼진 짜장면

 

화원의 짜장면이 나왔다. 야채들도 듬뿍듬뿍 소스도 풍성한 짜장면이었다. 기본 이상의 맛을 하는 화원이라는 생각이 든다. 진짜 맛없는 짜장면, 짬뽕, 눅눅한 탕수육 많이 먹어봤다. 하지만 이곳은 기본 이상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여기서 조심하고 싶은 건 대단한 맛집이라던가 특출 나게 맛있다고 오해할까 겁이 난다. 맛있는 편에 속하는 중화요릿집이다.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화원 삼선짬뽕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건더기가 풍성한 삼선짬뽕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화원 해산물 가득 삼선짬뽕

 

화원의 삼선짬뽕은 시원함, 개운함, 감칠맛, 칼칼한 조합이 다 들어있는 짬뽕이었다. 해산물 건더기가 풍부해서 면보다 더 많은 건더기 때문에 먹는 내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삼선짬뽕이었다. 삼선짬뽕도 맛있는 짬뽕에 속했다. 이다음 나온 해물 볶음밥이 가장 맛있었다. 가장 내 취향에 맞았다.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화원 해물 복음밥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인사동 중화요리 해물 볶음밥

 

화원의 해물 볶음밥은 오징어살과 새우살이 큼직했고 고슬고슬하게 맛있게 볶아진 볶음밥이었다. 맛있는 짜장소스와 비벼 먹으니 술술 넘어가는 맛이었다. 입맛에 착 맞아 가장 많이 손이 갔다. 

 

인사동 중화요리 화원
화원 일반짬뽕

 

인사동 한국식 중화요리 화원의 음식은 대체적으로 맛이 괜찮은 중화요리 집이었다. 일반짬뽕 삼선짬뽕도 맛있는 편에다가 개운하고 추운 날 칼칼하게 먹을 수 있는 괜찮은 중화요릿집이다. 짜장면도 기본이상이었고 볶음밥이 가장 생각나는 맛이다. 

 

다녀와서...


인사동 화원은 꼭 가보세요, 너무 맛있어요 라는 식당이기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정말 한국인 입맛에 잘 맞을 중화요릿집이었다. 짜장면이나 짬뽕이 과하게 짜거나 자극적이거나 하지 않았고 기분 좋게 한 끼 먹을 수 있는 중화요리집이라고 말하고 싶다. 이곳은 흔히 하는 배달은 없고 포장만 가능하다. 아마도 그렇게 하시니 점심 저녁 수요를 감당 하실 수 있는것 같아 보인다. 손님이 꽤 많이 찾는 중식당 같았다. 혼밥도 가능한 테이블도 있어서 볼일 있으시면 들려 한끼 드시는 것도 추천드린다. 오늘도 잘 먹었다.

 

내 돈 내산으로 먹은 음식입니다.

 

0507-1457-1283
서울 종로구 인사동 8길 12
영업시간 10:00 - 21:30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종로3가 중국집 맛집

 

[이곳에 오면] 종로3가 중국집 '래빈' 숯불구이 볶음밥 맛집

종로 3가 중국집 맛집, 차돌 짬뽕, 쟁반짜장, 간짜장, 탕수육, 깐풍기 맛집 소개 종로 3가에 중국집을 많은 곳을 방문해봤다. 다 일반적이거나 매력이 없었다. 중국음식을 즐겨 먹지는 않지만 가

nyanyai.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