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 오면]/서울

[이곳에 오면] 행주산성 화정 가든, 보리굴비가 맛있는 식당

냐냐아이 2022. 10. 25. 13:30

행주산성 자전거 타고 가다가 블로그 보고 다녀온 김신영 맛집 화정 가든 방문기


행주산성 화정가든
행주산성 화정가든 보리굴비 정식

 

행주산성에 자전거 타고 바람쐬러 서울에 왔다가 시간이 애매해 식사를 하려고 찾아보니 몇 군데가 나왔다. 같이 간 일행은 국수를 먹으러 갔고 나는 창피한 건 둘째치고 한식이 먹고 싶어 안면 몰수하고 혼자 식당을 들어갔다. 

 

행주산성 화정가든 가는길행주산성 화정가든 가는길행주산성 화정가든 가는길
자전거길로 이어지는 행주산성 가는 길

 

 

외관 


행주산성 화정가든
행주산성 화정가든 입구
행주산성 화정가든
행주산성 화정가든

 

11시 정도 도착했는데 오픈시간과 맞아서 살짝 기다리다가 입장을 했다.

 

행주산성 화정가든
여러 메뉴가 있다

 

음식


보리굴비 정식 22,000원

 

화정 가든의 보리굴비 정식은 가격이 싼편은 아니었지만 한상 제대로 먹고 싶은 욕심이 앞섰다.

 

행주산성 화정가든
밑반찬 등장
행주산성 화정가든
보리굴비
행주산성 화정가든
녹차로 지은 밥
행주산성 화정가든
밑반찬
행주산성 화정가든
밑반찬들
행주산성 화정가든
녹차물과 함께 나온 보리굴비 정식

 

화정가든의 반찬은 전체적으로 정갈하게 깔린다. 1인분이니 먹을 만큼 담아내어 주시지만 모자라면 더 리필이 가능한 곳이다. 반찬들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예스러운 반찬의 향이 난다. 묵은지와 독특한 카레 떡볶이까지 밑반찬이 맘에 들었다.

 

행주산성 화정가든
보리굴비 한점

 

화정가든의 보리굴비가 진짜 야들야들하다. 보드랍고 짭조름해 밥이랑 먹으니까 환상의 궁합이였다. 식당도 깨끗하고 왜 연예인 맛집이 됐는지 알 것 같다. 녹차로 갓 지은 밥과 보리굴비 한점 밑반찬과의 조화가 너무 좋았다.

 

 

행주산성 화정가든
녹차물에 밥말기
행주산성 화정가든

 

화룡점정인 녹차물에 밥을 말아먹었다. 녹차물을 따로 주시는데 여기에 밥을 한수저 넣어 굴비와 먹었다. 어디서도 느껴지보지 못한 알싸함, 콤콤한 굴비의 조화가 정말 좋았다. 집에서 만들면 이런맛이 안나는데 맛있는 보리굴비였다.

 

 

728x90

 

다녀와서...


행주산성의 화정 가든은 전체적으로 가격이 싼 집은 아니였다. 하지만 보리굴비 손질부터 굽기, 녹차물까지 또 밑반찬... 전체적으로 일반 한정식보다는 나았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요즘 가격 인상인 식당에 가격을 생각하고 먹으면 너무 비싸다는 생각보다는 이 정도면 나에게 주는 가치 있는 한상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건강한 밥상을 받은 한 끼라고 생각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집에서 저 반찬 다 만들어서 먹으려고 해도 식 재료 때문에... 할 말을 잃는다. 드라이브하다가 들려도 좋을 거 같은 이곳. 정말 추천해본다. 오늘도 잘 먹었다.

 

 

내돈 내산으로 먹은 음식입니다.

031-972-7705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 15번 길 49-12
영업시간 11:00 - 20:30
연중무휴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