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 오면]/서울

[이곳에 오면] 종각 '청진식당' 점심 맛집 오징어, 불고기의 최고의 궁합

냐냐아이 2022. 11. 9. 10:01

종각 줄 서는 식당 점심 맛집, 오징어 불고기 맛집 청진 식당 본점


종각 청진식당
종각 청진식당

 

종각에 위치한 오래되고 유명한 청진식당이다. 오징어 불고기가 먹고 싶어 검색하고 방문했는데 잘 찾아온 듯했다. 직원분의 안내를 받으며 자리에 앉았다. 이곳은 그전에 다른 곳에 있었는데 이전한 거라고 한다.

 

 

728x90

 

외관, 내부


종각 청진식당
길가에 있는 종각 청진식당
종각 청진식당
넓직한 테이블
종각 청진식당종각 청진식당
종각 청진식당 내부

 

청진식당은 넓직한 테이블에 들어서자마자 너무 맛있는 냄새가 난다. 우와~ 음식점에서 이렇게 맛있는 향이 나다니... 신기했다. 일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신 편이라 응대가 굉장히 빠르셨고 굉장히 친절하셨다. 메뉴판에 가격을 보고 만원이라고 쓰여있는 것 보자마자 엄청 혜자스러웠다. 처음 방문한거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데 설명도 잘 해주신다.

 

 

음식


종각 청진식당
종각 청진식당 불고기
종각 청진식당
종각 청진식당 한상
종각 청진식당
종각 청진식당 오징어 1인분
종각 청진식당종각 청진식당
종각 청진식당 쌈과 반찬

 

청진식당의 불고기가 먼저 나온다. 2인분의 양이다. 오징어는 2인분을 시켰더니 1인분씩 나눠서 주신다. 오징어는 익힌 거니 불고기가 익으면 그 위에 올려서 섞어서 먹는 방법, 옆에 두고 따로 먹는 방법 알려주셨다. 콩나물국 정말 맛있었다. 상추도 싱싱해 먹다가 리필하면 잘 내어주셨다.

 

종각 청진식당
종각 청진식당 불고기
종각 청진식당
종각 청진식당 오징어 불고기
종각 청진식당
오징어불고기 한쌈

 

청진식당의 오징어 불고기를 이렇게 올려주고 나서 먹으면 되는데 같이 쌈에 싸먹으면 꿀맛이었다. 맵지도 않고 부드러운 오징어에 자작자작 많이 짜지 않은 불고기와 한쌈을 하고 콩나물 국 한번 들이키면 궁합이 난리가 난다. 왜 여태껏 이곳을 몰랐을까 하는 안타까움이 밀려온다.

 

 

종각 청진식당
종각 청진식당
종각 청진식당
오징어 불고기 볶음밥
종각 청진식당
볶음밥 완성
종각 청진식당
종각 청진식당 볶음밥

 

어느 정도 먹고 나서 양념을 덜어내고 볶음밥을 주문했다. 2개를 시키니 밥공기가 2 공기였다. 김가루 풍성하게 넣어주시고 우리한테 잘 펴서 드시면 돼요~ 하고 가셨다. 우리가 재밌게 잘 볶아서 펴줬다. 살짝 수분기가 없어야 더 맛있는 볶음밥이다. 간도 딱 맞았고 진짜 맛있었다. 

 

다녀와서...


이렇게 착한식당이 있다는 것에 놀랬다. 청진식당은 가격도 마음에 들었고 양도 마음에 들었다. 요즘 아주 매운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들이 익숙해져 있다면 여기는 막 맵다거나 많이 짜다거나 많이 달다거나 하지 않았다. 적당하게 된 양념에 맛있는 요리였다. 어릴 때는 오삼불고기, 오징어불고기라고 했던 것과는 비주얼도 달랐고 먹는 스타일도 달랐다. 이런 혜자스러운 식당이 오래오래 갔으면 좋겠다. 오늘도 너무 잘 먹었다.

 

내돈 내산으로 먹은 음식입니다.

 

02-732-8038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382
영업시간 10:30 - 21:30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