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 오면]/서울

[이곳에 오면] 압구정 로데오 '뱃고동' 낙지불고기 점심 가성비 최고

냐냐아이 2023. 3. 14. 10:30

압구정 로데오에 있는 뱃고동, 낙지불고기와 오징어튀김이 맛있는 오래된 식당


압구정 뱃고동
압구정 뱃고동 낙지불고기

 

이곳은 압구정동 로데오에 터줏대감이라고도 할 수 있는 식당 뱃고동이다. 20살즘 가성비가 좋아 런치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점 때문에 점심에만 자주 갔던 곳이다. 아직도 있을까 싶은 마음에 방문했는데 여전히 그때 그 느낌 그대로 지키고 있었다. 근처 직장인들이 여기 맛있다고 한다고 점심에 줄 선다는 소릴 들으니 여전히 맛있구나 싶었다.

 

내부


압구정 뱃고동
내부
압구정 뱃고동
압구정 뱃고동 테이블

 

뱃고동은 1호점 2호점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니 본점만 남아있었다. 지하로 내려가니 그때 모습 그대로 큰 테이블에 좋은 냄새가 가득했다. 저녁시간대라서 술손님이 많았고 테이블이 금세 꽉 차버렸다.

 

음식


압구정 뱃고동
압구정 뱃고동 저녁메뉴
압구정 뱃고동
압구정 뱃고동 점심메뉴와 주류

 

메뉴를 보면 무조건 먹어야 하는 점심에는 저렴한 낙지전골백반, 저녁 낙지불고기와 오징어튀김이다. 점심메뉴 가성비가 좋아서 손님이 여전히 많은것 같다. 마지막에 볶음밥은 무조건 먹어야 하는데 안 먹으면 이 음식을 먹을 이유가 없다.

 

 

압구정 뱃고동
샐러드와 물김치
미역초무침, 시금치

 

그때나 지금이나 밑반찬은 똑같았다. 저 샐러드는 새콤해서 저 양념이 너무 맛있다. 맛이 변하지 않아 참 다행이였다.

 

오징어튀김
오징어튀김
압구정 뱃고동
토실한 오징어
압구정 뱃고동
낙지불고기 양념에 콕 찍어먹기

 

 

낙지불고기가 나오고 오징어튀김이 나왔다. 바삭바삭한 오징어 튀김을 간장보다는 양념에 묻혀서 먹으면 더더욱 맛있어진다. 오랜만에 맡는 고소한 향이라 정겹고 좋았다. 일본튀김 스타일처럼 바삭바삭하다. 양이 얼마 안 되는 거 같지만 2명이서 먹기에는 많이 남았다. 저녁에는 가격대가 달라지니 꼭 확인하고 가야 한다.

 

 

압구정 뱃고동
압구정 뱃고동 낙지불고기
낙지불고기
압구정 뱃고동
잘 익은 낙지불고기
압구정 뱃고동
오동통한 낙지

 

양념맛이 독특하다. 일반 고춧가루 고추장향이 아닌 특유의 향이 있다. 이 향과 맛 때문에 뱃고동을 찾는 이유다. 너무 익으면 질겨져서 다 익었다 싶을 때 불을 꺼준다. 부드럽고 말랑한 낙지불고기가 잘 넘어간다. 직원분들이 많아서 호출을 하면 바로 가져다주신다. 역시 이모님들은 손발이 척척 맞는다.

 

 

압구정 뱃고동
압구정 뱃고동 볶음밥
압구정 뱃고동
압구정 뱃고동 볶음밥

 

뱃고동의 볶음밥을 안 먹고 가면 후회할 것이다. 아삭한 야채와 김가루, 양념이 진해져서 볶으면 더 맛있는 볶음밥이다. 잊을 수 없는 맛이었는데 다시 먹어보니 확실히 맛있는 볶음밥이다. 밥알도 살아있고 양념을 밀어내고 볶아주셔서 짜지도 않고 입맛에 딱 맞았다. 

 

다녀와서


오랜만에 방문한 뱃고동은 맛도 그대로 그 자리에 있었다. 변하지 않고 꾸준히 이어가기란 힘든 법인데 존경스러웠다. 20대 때 자주 먹던 맛있는 낙지불고기를 지금도 먹을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다. 손님도 많고 분위기도 여전히 좋았다. 유명 연예인들도 이곳을 좋아하는 방송을 몇 번 봤다. 그때마다 맛있는 곳이지... 하면서 한 번을 방문 못했는데 오늘 제대로 한을 풀었다. 오늘도 맛있는 낙지불고기 잘 먹었다.

 

내 돈 내산으로 먹은 음식입니다.

 

0507-1413-8008
서울 강남구 언주로 172길 54
영업시간 11:30 - 22:00, 주말 12:00~22:0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