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 오면]/서울

[이곳에 오면] 고추기름이 아닌 콩비지가 들어간 감자탕 맛집(ft.종로)

냐냐아이 2022. 9. 1. 15:51

감자탕맛집, 종로3가 감자탕, 콩뼈숯뼈, 인사동 감자탕 맛집, 낙원동 감자탕, 시래기감자탕맛집, 참숯뼈구이, 종로3가점심맛집, 감자탕술안주


콩뼈숯뼈 감자탕
콩뼈숯뼈 감자탕

 

콩이 들어간 감자탕이라고? 지나가면서 보자마자 의문점이 많은 나에게는 독특한 곳이었다. 그래서 검색 없이 바로 입장해버렸다. 인테리어도 분위기도 꽤 괜찮은 곳이었다.

 

외관 내부


콩뼈숯뼈 감자탕
1층에 자리한 콩뼈숯뼈 감자탕
콩뼈숯뼈 감자탕
콩뼈숯뼈 감자탕 외관
콩뼈숯뼈 감자탕
나무 가벽 인테리어
콩뼈숯뼈 감자탕
내부가 나무 디자인으로 깔끔하다.

 

전체적으로 새긴 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깔끔한 내부의 식당이 맘에 들었다. 일반 감자탕 나오는 속도보다는 조금 기다렸지만 손님이 많아서 그렇겠지 싶었다.

 

 

음식


 

콩뼈숯뼈 감자탕
메뉴판
콩뼈숯뼈 감자탕
콩뼈숯뼈 감자탕
콩뼈해장국이 나왔다

 

콩 뼈해장국을 주문했는데 콩비지가 올려져 있다. 처음에는 빨개서 매콤한 감자탕인가 했는데 전혀 반대되는 맛이었다. 약간 된장 베이스라고 해야 할까 생각보다 맛이 순했다.

 

콩뼈숯뼈 감자탕
잘 섞어 준다.
콩뼈숯뼈 감자탕
큼직한 뼈가 이렇게 많이 들어있다
콩뼈숯뼈 감자탕
뼈와 고기와 분리 하고
콩뼈숯뼈 감자탕
국물에 넣어서 같이 먹는다

 

감자탕 고기가 조금만 젓가락으로 뜯어도 고기가 잘 떨어진다. 신선한 고기를 쓰시는지 잡내도 없고 고기 질이 좋았다. 바로 국물에 고기를 분리해서 넣고 같이 밥이랑 먹으면 캬~ 맛있다. 국물이 보기에는 빨개 보여도 거의 된장 베이스로 만들어서 강하지 않고 막 짜지도 않고 의외의 감자탕 맛이었다. 시래기도 꽤 들어있어 딸려 올라오는데 양이 꽤 된다.

 

 

콩뼈숯뼈 감자탕
계속 떠먹게 되는 국물
콩뼈숯뼈 감자탕
만두도 시켰다
콩뼈숯뼈 감자탕
임산부도 안심할 먹거리라는 점이 눈이 간다.

 

만두도 시켜서 한알씩 나눠먹었는데 비비고 님의 향기가 가득했다. 그런 거 같다. 전문점은 아니니까. 콩비지가 들어간 감자탕 꽤 괜찮은 메뉴였다. 

 

후기


 

체인점인 거 같은데 저녁 메뉴가 궁금해졌다. 다음에는 한번 참숯 뼈 감자를 먹어봐야겠다. 분위기도 1층이고 밖이 내다 보이는 자리도 있고 운치가 있을 거 같다.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감자탕을 만나 반가웠다. 잡내 없는 질 좋은 고기에 콩비지라니. 독특하다. 일하시는 분들도 응대도 빨랐던 식당이었다. 고추기름을 먹으면 장트러블이 심한 나에게는 감사한 메뉴였다. 이렇게 고기가 질이 좋아도 이래도 되는 건가 할 정도다. 기분 좋은 점심식사였다. 오늘도 잘 먹었다.

 

내 돈 내산으로 먹은 음식입니다.

전화 02-763-0101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6 
영업시간 10:00 - 22:0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