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요리 정보]

[건강한 요리] 새콤한 깍두기만 있으면 끝, 볶음밥 만들기, 만드는법

냐냐아이 2022. 12. 5. 13:32

새콤한 깍두기로 볶음밥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 법 


깍두기 볶음밥
깍두기 볶음밥

 

깍두기 볶음밥이나 모든 볶음밥을 만들 때 가장 먼저 말하고 싶은 건 스팸, 참치, 삼겹살, 소시지, 차돌, 베이컨 등 기름진 육류는 다 상관없다. 아무거나 있는 대로 넣으면 되는 게 볶음밥의 매력이 아닌가 싶다. 낮에 베이컨으로 요리를 해 먹어서 소시지를 사용해 깍두기 볶음밥을 만들어봤다.

 

728x90

 

준비재료들

깍두기, 햄종류, 파, 진간장, 들기름이나 참기름, 계란, 통깨

 

만드는 법

깍두기 볶음밥
파기름 내기
깍두기 볶음밥
닭가슴살 소시지
깍두기 볶음밥
깍두기

 

새콤하게 된 깍두기를 먹기 좋게 자잘 자잘하게 썰어놔서 따로 썰지 않았다. 그냥 작은 국자로 2 국자 퍼서 만들었다. 국물도 한국자 넣으면 훨씬 진하다.

 

 

깍두기 볶음밥
깍두기 넣기
깍두기 볶음밥
깍두기와 야채 잘 볶아주기
깍두기 볶음밥
밥을 넣는다.
깍두기 볶음밥
2그릇 분량을 넣었다.

 

양념이 많아서 밥을 두 그릇 정도 넣었다. 얼려있던 밥을 살짝 덜 녹은 상태로 넣어주면 고슬고슬 잘 볶아진다. 잘 스며들게 볶아주다가 간장을 넣는다. 깍두기 국물이 조금 있어야 밥알에 스미면서 맛있는 볶음밥이 된다.

 

깍두기 볶음밥
간장을 졸여준다
깍두기 볶음밥
잘 볶은 후 들기름
깍두기 볶음밥
깍두기 볶음밥

 

간장을 졸여 다시 잘 볶아준 다음 들기름을 후루룩 뿌려준다. 깍두기 볶음밥은 김치볶음밥 하고 비슷했는데 다른 분들 레시피를 보니 엄청 다양했다. 있는 재료로만 만들다 보니 내 맘대로 레시피가 돼버렸다. 분명한 건 김치를 손에 묻혀 자르지 않아도 되고 가위로 자르지 않아도 되니 간단해서 좋았다.

 

 

깍두기 볶음밥
깍두기 볶음밥 계란
깍두기 볶음밥
깍두기 볶음밥 통깨 뿌리기
깍두기 볶음밥
깍두기 볶음밥 시식
깍두기 볶음밥
깍두기 볶음밥 한입

 

새콤한 깍두기 볶음밥이 완성됐다. 계란 프라이를 올리고 툭 터트려 한입~ 깍두기의 달콤 새콤함과 짭짤함이 확 올라오면서 어느 식당 깍두기 볶음밥이 부럽지 않았다. 버터를 쓰면 더 맛있고 소고기를 넣으면 더 맛있어지는 예전 대도식당 깍두기 볶음밥이 생각났다. 그렇지만 소기름과 버터라는 건강에 좋지 않음을 생각한다면 집에서 그나마 대리만족할 수 있는 깍두기 볶음밥에 감사했다. 만들다가 많아진 볶음밥은 얼려놓고 나중에 데워먹어도 똑같은 맛이 난다. 

 

깍두기 무가 씹힐 때마다 너무 맛있었던 깍두기 볶음밥 만들기, 오늘도 잘 먹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