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에 좋은 식단 정보]

[간수치에 좋은 식단 정보] 우엉차 끓이기(feat.감마 gtp)

냐냐아이 2022. 3. 26. 09:00

우엉차
우엉차를 끓이는중

우엉차 아버지가 당뇨가 있으셔서 엄마가 준비했던 것을 마셔본 기억이 있는데, 이걸 내가 끓여서 먹다니 약간의 좌절과 현타가 온다... 하지만 몸에 좋다는 걸 많이 먹으면 간에는 무리가 오고 더 해가 된다고 읽었다. 최대한 물처럼 끼고 살지만 않으면 하루에 2~3잔 정도 흐리게 먹을 계획으로 구입해서 먹기로 했다.

 

우엉의 효능 

1. 이눌린이 풍부해 신장 기능을 높이며 활발한 이뇨작용으로 혈당도 낮추며 당뇨 예방 개선에 좋다.
2. 섬유소질이 많아 배변을 촉진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비만예방도 탁월하다.
3. 리그닌이라는 식이섬유가 발암물질을 흡착해 배출하는 효능이 있고 유익균을 활성화시킨다.
4. 사포닌(정말 많이 듣던 홍삼에만 있는 줄 알았다 ㅋㅋ)은 혈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순환 촉진시킨다.
5.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질환 예방에 탁월하다.
6. 간수치를 낮추고 지방간을 줄여주는 착한 재료이다. 1일 권장량은 1리터가 적당하다.
*부작용:몸이 찬 사람은 특히 조심해야 한다.

 

반응형

 

우엉차끓이는 방법
볶은 우엉을 넣고 끓인다

 

우엉차 끓이기

1. 볶은 우엉을 만들어서 먹어도 된다. 하지만 나는 샀다. 너무~ 힘들 거 같아서 ^^

2. 일단 차 끓이는 주전자만 있으면 된다.(뜨거운 물에도 잘 우러나고 9번까지 우려도 된다)

3. 주전자에 망을 넣고 약하게 먹고 싶어서 5~6알 정도 넣고 물을 넣는다.

4. 우러나는 게 보이고 끓으면 식혀서 먹어도 좋고 따뜻하게 마셔도 좋다.

 

물을 넣자마자 색이 이쁘게 우러나는 게 보인다.

 

우엉차
물을 넣고 우엉차 끓이기

 

너무 고소한 향이 폴폴 나기 시작한다. 밖에서 보니 더 먹음직스럽다. 은은한 향이 나고 손쉽게 구할 수 있고 끓이는 게 어렵지 않아 두고두고 손이 가는 것 같다. 물처럼 먹어도 된다고는 하는데 모든 과하면 안 좋다는 소리에 조금 마시고 싶을 때 따뜻하게 한잔 시원하게 한잔 정도 1리터는 넘기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간은 모든 게 과하면 무리가 오기 때문에 몸에 좋다는 것을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고 골고루 먹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 또 명심해야 한다. 특히 지방간이 있으면 간수치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적당한 유산소 운동은 필수라고 한다.

 

이른 아침(재택근무여서 가능했다) 눈을 뜨고 집 근처 탄천을 걷기 시작했다. 만보는 안되지만 6~8 천보 사이인 듯하다. 시간 날 때마다 걸어야겠다. 땀도 나고 몸이 가벼워지는 게 느껴진다.

 

 

탄천
1시간 탄천 걷기

 

아침이라 사람도 없고 한적해서 좋았다. 자주 걸어야겠다. 

하루도 이렇게 지나간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