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가끔은]

[어쩌다 가끔은] 빨강고구마떡볶이 보통맛, 배송기간 20일 걸려 받은 후기

냐냐아이 2023. 2. 6. 09:55

빨강고구마 떡볶이 밀키트 만들어 먹은 리뷰, 후기


빨강고구마떡볶이
빨강고구마 떡볶이

 

빨강고구마 떡볶이는 네이버에서 주문 배송하면 바로 배송이 안되고 기다려야 한다는 소리를 듣고 1월에 주문을 했다. 거의 20일 만에 도착한 것 같다. 급한 건 아니니 여유롭게 마음을 갖고 있으면 맛있는 떡볶이를 만날 수 있다. 이 떡볶이가 리뷰나 맛평가를 보면 별 5점은 기본이고 다들 맛있다고 해서 궁금해서 주문해 봤다. 간단한 떡볶이 밀키트여서 만들어먹어보고 싶었다.

 

 

 

빨강고구마떡볶이
빨강고구마떡볶이 도착
빨강고구마떡볶이
빨강고구마떡볶이 로제맛, 보통맛 떡볶이

 

빨강고구마 떡볶이는 고추장 베이스로 3가지 종류로 되어있다. 순한 맛, 보통맛, 매운맛으로 나뉜다. 매운걸 잘 못 먹는 나는 보통맛과 요즘 인기 있는 로제맛을 주문했다. 택배로 밀키트를 이렇게 기다려야 하는지 몰랐다. 그래도 배가 고플 때 맛있게 먹고 싶어 간식으로 나중에 먹으려고 냉동실에 일단 모셔뒀다가 주말에 만들어먹었다. 

 

빨강고구마떡볶이
빨강고구마떡볶이 레시피
빨강고구마떡볶이 밀키트

 

떡볶이와 어묵은 냉동 후 사용 시 한번 물에 세척하라고 쓰여있다. 육수와 양념장을 살짝 녹이고 만들어봤다. 떡볶이 전문점에서 만든거니 맛은 기본적으로 맛있을 거라고 예상했다. 양념장이 비법일 것 같다. 1인분인데도 양이 꽤 되는 것 같다.

 

 

 

빨강고구마떡볶이
육수를 넣는다.
빨강고구마떡볶이
양념장을 넣고 잘 섞는다.
빨강고구마떡볶이
떡볶이와 오뎅을 녹인다.
빨강고구마떡볶이
잘 익은 빨강고구마떡볶이

 

레시피 일것도 없어 되어있는 대로 뚝딱뚝딱 만들 수 있었다. 7분 정도 끓이고 나면 떡이 동동 뜨면서 국물과 양념장이 잘 졸아드는 게 보인다. 이때 불을 끄고 깻잎을 추가해 봤다. 딱 비주얼은 어릴 때 초등학교 다닐 때 먹던 분식집 스타일에 쫄깃해 보이는 떡볶이였다. 이 비주얼이 밀떡이라는 게 믿기지 않았다.

 

빨강고구마떡볶이
빨강고구마떡볶이 2인분양
빨강고구마떡볶이
빨강고구마떡볶이 완성
빨강고구마떡볶이
빨강고구마떡볶이와 야끼만두 김말이
빨강고구마떡볶이
빨강고구마떡볶이와 야끼만두 김말이

 

떡볶이에 빠질 수 없는 따로 구매했던 야끼만두와 김말이 튀김(냉동식품)을 함께 곁들여봤다. 

 

빨강고구마떡볶이
빨강고구마떡볶이
빨강고구마떡볶이
빨강고구마떡볶이 오뎅과 떡

 

떡 자체가 쫄깃쫄깃하고 맛있는 밀떡이었다. 들어있는 어묵이야 말로 부산어묵을 쓰셨다고 하는데 쫄깃하고 맛있어서 깜짝 놀랐다. 양념이 잘 배여 꾸덕한 떡볶이의 맛이었다. 특히 고구마를 쓴 양념장에 단맛이 많이 올라오는데 보통맛 치고는 끝의 매운맛이 올라왔다. 확실히 여러 가지 맛이 났다. 맛있는 양념장의 깻잎이 한몫했다. 개운맛과 알싸함으로 떡볶이의 맛을 2배 올려줬다. 

 

원래는 쌀떡볶이를 더  좋아하는데 역시 식감은 밀떡을 이길 수는 없나 보다. 쌀떡보다 부드럽고 쫀득했다. 확실히 그전에 사 먹던 밀키트 떡볶이와 맛이 다르긴 달랐다. 한 번씩은 드셔보라고 권하고 싶다. 로제떡볶이는 아직 먹어보진 않았지만 기대가 된다. 잘 튀겨진 야끼만두와 김말이와도 정말 잘 어울리는 양념장의 떡볶이였다. 캠핑이나 여행 갈 때 간식 밀키트로 손색이 없는 빨강고구마떡볶이였다. 오늘도 잘 먹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