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고기꾼
충무로에 젊은 시절을 다 바쳐 일한 곳이지만 항상 정겹고 좋아하는 곳이다. 터줏대감 사장님들이 아직 그 자리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고, 변하지 않게 장사를 꾸준히 해 주셔서 항상 고마운 곳이다. 2군데 맛집 식당을 추천해보려고 한다.
경성고기꾼은 생긴 지 얼마 안 되어서 오래된 곳은 아니지만 가성비의 끝판왕!
소고기 한판 39,000원이라 생각보다 저렴해서 2인이면 충분히 먹을 양이고, 지금 시기에 가면 오픈되어 있는 자리에 살랑살랑바람맞으며 고기 한점 소주 한잔하기 딱 좋은 시기다.
고기메뉴를 보면 알겠지만 저렴한 편인데 맛은 기대 이상인 곳이다. 부위별로 섞여 나오는데 부드러운 육즙이 터져 나온다. *상차림비가 따로 있으니 알고 있어야 한다.
숯이 너무 좋아도 너무 좋아서 고기가 자칫 탈 수도 있으니 잘 구워줘야 한다. 밑반찬은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되고, 기본 소스는 제공해 준다.
이제 고기가 등장한다!
너무도 촉촉해서 굽자마자 입에서 스르륵 없어진다. 진짜 맛있다. 부족하면 고기를 추가해서 시키면 되는데 먹어보고 입맛에 맞았던 고기를 추가하면 된다. 정말 고기 맛집이다. 숯이 너무 좋아서 그런지 고기 향이 달라진다.
더 이상 맛은 논하지 않겠다. 그냥 먹어봐야 안다. 뭇국도 같이 제공해주는데 이것도 맛있다. 살짝 미료가 많이 들어갔네? 하는 맛이지만, 고기 건더기가 많이 들어있다.
이 얼마나 운치가 있는가! 그래서 강추 또 강추하며 이 식당 추천하는 이유다. 그저 감탄할 따름이다. 등 뒤로 이팝나무, 사람들, 조용한 거리, 가끔 지게차가 너무 시끄럽긴 하지만 에헴.
더맛존 바베큐
정말 닭맛집으로 소중한 터줏대감 사장님이 계신 곳 숯불 바비큐 충무로 한복판에 위치한 이곳은 정말 오래된 집이다. 이번에 리모델링을 하셨는지 아주 깨끗해지고 화장실도 좋아졌다. 사장님 멋쟁이~
이곳은 닭 바비큐를 파는데 오징어 구이도 강추! 양념은 꼭 먹어봐야 하고 소금구이는 궁금하니까 한번 먹어보는 게 좋다. 먹다 보면 양념이 계속 사라짐을 느끼는데 확실히 술안주로는 딱이다.
작은 닭을 쓰셔서 양이 많지 않지만 그래서 사실 2 차집으로 최고인 곳이다. 튀긴 치킨은 부담스럽고 다른 안주가 생각나지 않을 때 진짜 괜찮은 곳.
정말 맛집이니 한번은 꼭 가보길 권한다 야외 테이블이 비치 대어 있으니 야외에서 한잔 하고픈 날 이곳도 추천드린다. 느끼하지 않고 기름기 적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 오래된 곳인 만큼 이유가 있겠지?
내 돈 내산으로 먹은 후기입니다.
경성고기꾼
서울 중구 서애로 17 (우)04623
지번) 필동3가 21-3
연락처 02-2264-1006
더맛존 숯불바베큐
서울 중구 퇴계로27길 39 (우)04555
지번) 충무로3가 24-7
연락처 02-2277-5424
[종로3가 다른 맛집도 가볼까요?]